외국 기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강가즈아 조회 3회 작성일 2020-11-21 17:42:01 댓글 0

본문

취업 성공의 지름길...외국기업 '어학'·대기업 '직무 역량' / YTN

[앵커]
기업들의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발걸음도 분주합니다.

그렇다면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보는 채용 기준을 뭘까요.

국내 대기업은 '직무 역량', 외국계 기업은 '어학 능력'을 꼽았습니다.

김병용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 박람회!

모두 130여 곳이 참여한 이번 채용 박람회는 외국계 기업의 문을 두드리는 취업준비생들로 붐볐습니다.

비교적 높은 연봉과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선호하는 현실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김예은 / 취업준비생 : 외국계 기업이 여성에 대한 복지나 업무 환경이 좋은 것 같아서 그쪽으로 많이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 참여한 외국계 기업들은 내년까지 3천3백여 명을 새로 채용할 예정인데, 채용 직급으로는 신입 직원과 인턴이 가장 많았고, 1~5년 차 경력직이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인사 담당자의 91%가 외국어 능력을 면접에서 가장 중요하게 본다고 답했습니다.

[김소연 / DHL코리아 인사채용팀 : 본인이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게 사실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어 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반면, 국내 대기업들은 직무 역량을 신입사원 채용의 가장 중요한 잣대로 봤습니다.

학력과 학점, 어학 점수 등 이른바 '스펙'을 보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적성 검사를 폐지하는 기업이 증가한 것도 지원자의 직무 역량이 주요 채용 기준으로 꼽히는 이유입니다.

실제로 한화그룹은 올 하반기 채용부터 필기시험이나 인·적성 검사를 시행하지 않기로 했고, 롯데그룹은 직무수행 능력만 평가하는 별도의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환익 / 한국경제연구원 정책본부장 : 취업준비생들은 스펙을 보여주는 것보다 직무와 관련된 역량, 지식, 경험 등을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집중적으로 부각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합니다.]

또 자기소개서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을 두괄식으로 정리하고 직무와 관련이 없는 내용은 감점 요소라는 게 인사담당자들의 한결같은 조언입니다.

YTN 김병용[kimby1020@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7101605010029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2016 외국기업의 날 기념식

정만기 차관은 11월 22일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 참석해 “국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 기업들이 도전을 장려할 수 있도록 정책금융 및 세제 등을 재설계하고 장기 고위험의 신산업 투자 리스트를 분담하는 역할을 강화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는 규제 없는 개방적 경쟁 환경을 조성해 나가려고 합니다. 새로운 시대에 대응하는 우리의 핵심 키워드는 개방과 경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규제의 틀을 네거티브 방식으로 근본적으로 바꾸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라든지 AI 진료 등에 대한 새로운 규칙을 만드는 등 우리 국내 기업들하고 외국 기업이 아무런 차별 없이 자유롭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가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창의적인 인력, 공학과 수학지식 등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고급인력을 구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은 현재 노동시장 위험성이 작년 기준 세계 83위로 미흡한 수준이지만 앞으로 탄력적인 근로 제도라든지 성과 중심의 임금 보상체계 등 산업계가 주도하는 창의적 인력 양상 체제 등을 구축해서 우리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을 적극 기울여가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R\u0026D라든지 금융 세제 등 지원 제도도 선택과 집중, 개방을 원칙으로 개편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외국인 투자 기업들도 우리 정부에 R\u0026D 과정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도록 외국기업들이 적극 한국의 R\u0026D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민간에 도전을 장려할 수 있도록 정책금융 및 세제 등을 재설계하고 장기 고위험의 신산업 투자 리스트를 분담하는 역할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tbstv]외국기업 채용, 글로벌 인재 북적

2014 서울시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습니다. 50여 개의 외국계 금융·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글로벌 인재 찾기에 나섰는데요. 외국계 기업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외국 기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9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hh0bp3ueyf2ujsvm.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