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그립핸들커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퀘이커 조회 4회 작성일 2021-06-12 20:21:49 댓글 0

본문

핸들 커버, 막을 기준 없어 '여전히 판매 중' / YTN

■ 진행 : 이광연 앵커
■ 출연 : 신윤정 /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청각장애인 자막 방송 속기록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신윤정 기자. 일단 저희가 설명을 돕기 위해, 이해를 돕기 위해 아예 핸들 커버도 준비해 왔는데 이런 핸들 커버 대체 어떤 재질로 만들어졌기에 유해한 건가요?

[기자]
보통 합성피혁, 폴리염화비닐 또 고무, 실리콘. 이런 재료들이 쓰이는데요. 이 제품은 아마 인조가죽 같습니다.

핸들이 차량 유리를 통해서 외부 온도에 따라서 뜨거워지거나 차가워지기 쉬운데요. 그걸 방지하고 또 잡았을 때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이런 재료들이 쓰이는 겁니다.

[앵커]
사실 저는 이걸 사용하지는 않는데 추울 때 생각이 나기는 해요, 손이 시려워서. 차량용 핸들커버 쓰는 운전자가 많은가요?

[기자]
5명 중에 1명은 쓴다고 보면 됩니다. 교통안전공단이 2년 전에 발표한 튜닝 산업 현황 보고서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운전자 480여 명을 대상으로 차량용 핸들 커버 구매 경험을 물어봤더니 22%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남성이 19%, 여성은 25%로 여성 운전자들에서 구매 경험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장 규모는 790억 원 정도로 추산됩니다.

[앵커]
여성 운전자가 좀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왔는데 사실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참고로 이번에 유해물질이 나온 그 제품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발암물질이라든지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제품들은 좀 유명한 상표의 제품들인가요?

[기자]
발암물질이 검출된 제품은 모두 3개인데요. 한 개는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이고 두 개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조사 대상 자체가대형마트나 온라인 판매 순위가 모두 높은 상위권에 있는 제품들입니다. 핸들 커버를 쓰는 분 사이에서는 많이 쓰는 제품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앵커]
사용 좀 하시는 분들은 딱 알 만한 상품인데 그렇다면 문제가 된 제품들이 마트나 이런 데 가면 아직도 팔리고 있는 건가요?

[기자]
발암물질이 검출된 3개 제품은 판매가 중단됐고 회수도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소비자원이 이번 조사 결과를 통보하면서 자진 회수할 것을 요청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제품들은 아직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환경호르몬이 나온 제품들 제품명도 공개되지 않았고 또 판매도 되고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왜 그런 겁니까?

[기자]
그게 비교하거나 제재할 기준 자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전 세계적으로 어린이 제품에는 사용이 엄격하게 제한돼 있는데요.

그러나 아직 다른 제품에는 기준이 없는 상황입니다. 핸들 커버를 사용하는 운전자라면 직접 실험을 해 볼 수 없는 노릇이고 정보도 없기 때문에 유해한 환경에 고스란히 노출돼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그러네요, 정말. 이게 문제가 있는지 아닌지 상표를 보는 것 외에는 그렇다고 하더라도 실험으로 우리가 알 수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기준이 중요할 것 같은데 이번에 발암물질이 나온 제품들도 우리나라 기준이 아니라 유럽연합 기준이잖아요.

[기자]
그렇습니다. 안전기준이 깐깐한 편인 유럽에서는 이런 관련 기준이 있는데 그래서 유럽이었다면 이런 제품들은 법적으로 리콜 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런 법적인 기준이 없는 상황이죠. 운전자 규모라든지 차량용 핸들 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81206182445404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MinKook DaeHan : 제품에 따라 다른 것인가요? 아니면 원산지와 관계있나요? 촛불시민들( )은 궁금합니다.
Evelyn Ponce : volleyball and violín
houdun xia : 아니 제품을 생산하는데 안전성 기준이 없어서 막을수 없다??????? 이게 나라냐
김득규 : 쌍용카이런차되요핸들을구입하고싶요검정색과빵강과어울겠구실있는핸들각바을신청합니다
쿠냠 : 이분 도대체 뭐하는 분이지...

알칸타라 핸들커버 장단점 / 본투로드

#알칸타라 #알칸타라핸들커버 #알칸타라핸들커버장단점 #본투로드

브랜드 : 본투로드

네이밍\u0026아이템 : 알칸타라 핸들커버

구매좌표 : http://borntoroad.com/
곽동훈 : 보풀이 많이심한가요?
김민서 : 이 핸들커버 궁금했는데 잘보고갑니다~
:3니나니뇨 : 이거...냄새가 너무 심하던데요?
류앰Tv : 손에 기본적으로 땀이 거의 없는 분은 미끄럽습니다. 저도 저제품 쓰고있는데 한번씩 핸들에 손이 미끄러져서 시껍합니다...
엉뚱한친구 : 손에 땀이 안나는 사람들은 못쓰겠더군요;;; 너무 미끄럽습니다. 땀안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그립감좋은 실리콘, 가죽 핸들커버 쓰세요.

[자막뉴스] 혹시 핸들 커버 쓰시나요? 그렇다면 꼭 봐야 할 기사 / YTN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차량용 핸들 커버!

잡는 느낌, 즉 그립감을 좋게 하거나 취향에 맞게 차를 꾸미기 위해 주로 사용합니다.

겨울철에는 차가운 핸들을 따뜻하게, 여름철에는 뜨거운 핸들을 시원하게 잡기 위해 사용하는 운전자도 많습니다.

그러나 시중에서 팔리는 제품 절반가량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대형 마트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2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11개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됐습니다.

특히 3개 제품에서는 유럽연합의 기준치를 초과한 발암물질까지 확인됐습니다.

해당 발암물질을 피부에 장시간 접촉할 경우 면역체계 교란과 중추신경계 손상, 홍반과 색소 침착, 가려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대표적인 환경 호르몬으로 정자 수 감소 등의 부작용이 있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도 10개 제품에서 검출됐습니다.

출퇴근이나 외근 등으로 장시간 운전하면서 핸들 커버를 사용해 온 운전자들은 유해물질 검출 소식에 분통을 터뜨립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번에 검출된 유해 물질에 대한 기준이 없거나, 차량용 핸들 커버는 규제 대상에서 제외돼 있어 제도 마련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소비자원은 유럽연합 기준치를 초과한 핸들 커버 3종에 대해서는 자진 회수를 권고했고, 다른 업체들에는 프탈레이트계 저감화 대책 마련을 요청했습니다.

취재기자 : 신윤정
촬영기자 : 원종호
자막뉴스 : 육지혜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8120712585555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G G : 핸들커버 안하는게 운전하기 좋던데 저걸 돈들여가면서 왜하는지
달빛마을 그림자 : 00:50 정자수 감소 ....
모사장 : 이딴게 걱정되면 화장실써 똥또 못싼다
세균 집합소
구라청 : 환경물질이나 식약품 기준치나 규제는 졸 약하면서 기업들 각종규제는 차고넘쳐서 창업하기 어렵게 만든..선진국과 반대로 노는 공공기관 공무원들 탁상행정 클라스~ㅉㅉ
kim jwajin : 권고가 아니라 명령을 해야지

이 미련한 공무윈들아

... 

#파워그립핸들커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73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hh0bp3ueyf2ujsvm.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